'동메달 확보' 권순우 "죄송하다"…비매너 논란 재차 사과

입력 2023-09-28 08:47   수정 2023-09-28 09:12

경기에서 패한 뒤 라켓을 코트 바닥에 내리치는 등 '비매너' 논란에 휩싸인 테니스 국가대표 권순우(당진시청)가 다시 고개를 숙여 사과했다.

권순우는 지난 27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시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테니스 남자 복식 8강전에 홍성찬(세종시청)과 한 조로 출전, 일본의 하자와 신지-우에스기 가이토(일본) 조를 2-0(6-2 6-4)으로 제압했다.

동메달을 확보한 권순우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단식 2회전 경기 후 성숙하지 못하고, 불필요한 행동을 했다"며 "크게 실망하셨을 국민 여러분과 태국 분들께도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사과했다.

권순우는 25일 단식 2회전에서 세계 랭킹 600위대의 카시디트 삼레즈(태국)에게 패한 뒤 라켓을 코트 바닥에 내리치고, 상대 선수의 악수 제의도 거부하는 등 거친 코트 매너로 비난받았다.

세계 랭킹 112위인 그는 경기 다음 날 태국 선수단을 찾아 사과하고, 팬들에게도 고개를 숙였으나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이 유감을 표명하고, 우리 선수단 차원에서도 "대회 종료 후 적절한 조치를 하겠다"고 밝히는 등 논란이 커졌다.

권순우는 이날 경기 후 "저의 행동으로 삼레즈 선수도 매우 불쾌했을 텐데 그 부분에 대해서도 다시 사과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경기 도중 삼레즈가 시간을 끄는 등 먼저 '비매너' 행동했다는 일부 주장에 대해서도 권순우는 "경기 중에는 그 정도 판단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제가 흥분한 결과"라며 "제가 실력으로 졌고, 상대 선수의 행동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제 행동으로 인해 여러 분이 실망하신 것이므로 죄송하다는 말씀밖에 드릴 말씀이 없다"고 밝혔다.

이날 경기력에 영향을 받았느냐는 물음에는 "단식이 아니라 홍성찬 선수와 함께하는 복식이라 최대한 피해를 주지 않으려고 했다"며 올해 2월 이후 6개월간 치료와 재활에 매달렸던 어깨에 대해서는 "회복은 많이 됐지만, 완치는 아니어서 최대한 통증을 줄여놓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권순우는 "아주 간절하고, 절실한 마음으로 아시안게임을 준비했다"며 "준결승, 결승에서 누구를 만나든 저희가 최고라는 생각으로 경기에 임하겠다"고 금메달 획득을 다짐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